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간밥상, 일상밥상, 주간찻상 - 슬기로운 집밥생활

열매밥상

by 추열매 2020. 5. 28. 16:41

본문

가족수 : 2인

예산 : 10만원

주재료 : 샐러드 ,돈가스, 쑥,참치, 돈나물, 조개,파스타, 연어, 감자, 당근, 랍스터살, 녹차, 루꼴라

코로나가 이렇게 장기화될줄은 누가 알았겠어요.

하루에 아홉 열시간 마스크 쓰고 있으면 퇴근하고 나서 머리가 딩-- 해요.

봄이오면 산에 들에 나들이 다녀야하는데 ㅠㅠ

우울함에 마음이 잘 잡히지 않아서

그 좋아하던 요가도 걷기 운동도 안하고 있는 요즘이에요

요번주까지만 게으르게 굴고 다음주부턴 요가도 걷기도 열심히 하고

내 몸을 채우는 음식들도 되도록이면 좋은거 먹으려고 노력할거에요

1. 돈가스 + 감자스프

저 돈가스 진짜 좋아하거든요! 인스타 공구로 산건데 완전 맛있어서 또 샀어요 ㅋㅋ

(근데 소화를 잘 못시켜서.. 속상해요.)

감자스프는 항상 꿈꾸는 할멈님 레시피로 만들어요^^ !

고기먹을땐 의식적으로 약간의 채소를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싱그러워 보이는 방울토마토

참새처럼 생긴 소스볼

소스가 진짜 맛있었어요!!

2. 엄마의 쑥버무리

쑥버무리 예전엔 못먹었는데 요즘엔 없어서 못먹어요

조금 달달하게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어요

3. 참치

코로나 터지고 나서 외식한적이 손에 꼽아요 한 세번?

요즘 회가 그렇게나 먹고싶더라구요.

그래서 주문한 참치

차미넴도 저도 입이 짧아서

참치 한 다섯개 먹고 아. 일년치 다 먹었다!! 그랬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러고나서 라면 끓여먹은건 안비밀)

간만에 소주 한잔 했어요!

차미넴 두잔 나머진 다 내꺼

이쁜 잔에 이쁜 병에 담아 먹으니 분위기도 나고 기분도 더더 좋던걸요?

귀여운 앞접시, 맛있는 참치

4. 돈나물 파스타

파스타 장인 차미넴

전 이제 파스타 돈주고 못먹어요ㅋㅋㅋ

뭐든 많이 넣어야 맛있어요

마늘도 조개도

대저토마토

이것저것 다 때려넣은 샐러드

알록달록 이쁘게 차리면 식사하는 내내 기분이 좋아요^^

5. 하동녹차

햇녹차를 마셔보아요

사년전엔가 처음 마셔봤는데 봄을 마시는 기분이었어요.

차를 넣고.

녹차를 한 두번 우리고 나서

차미넴은 항상 다관 뚜껑을 열고 다관안의 녹차향을 맡아보라고 해요.

얼마전 녹차 덖으러 갔을때 골목길에서 나던 그 잊지못할 향기가 나요.

맛있는 두번쨰 잔^^

제가 내리면 떫고 쓰고 맛이 엉망진창이에요.

그치만 괜찮아요

제일 좋은 팽주가 옆에 있으니까요.

6. 랍스타를 넣은 볶음밥

어푸어푸에서 랍스터살을 샀어요

파스타도 해먹고 스프도 해먹으려구요.

볶음밥해서먹기 조금(?) 아까운 느낌이 있긴 했는데 머 어때요 맛있었어요!ㅋㅋ

7. 카레

주부생활 삼년차? 사년차?

레시피 안보고 만들수 있는 거의 유일한 요리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버터+양파 갈색 될때까지 달달 볶다가

감자랑 당근 고기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고

마지막엔 냉동실에 있던 치킨볼로 장식

아 맘먹고 한솥 끓이려고 했는데 왜 2인분밖에 안되는거죠?

8. 주말엔 테라스로 나가자

여행을 못나가니 주말에 테라스에서 노는게 저의 낙이에요

인친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애주가잖아요

햇살아래에서 바람 산들 부는데 음악들으면서 맥주마시는거 정말 행복해요 최고 행복해요

연어덮밥 만들고 남은걸루

차미넴이 안주만들어줬어요 !

귀여운 사과 앞접시!

맥주는 가리지 않아요

요즘은 빅웨이브 주로 마셔요.. 하와이 기분 내려구요...........ㅋㅋㅋㅋㅋ

목요일이네요

(내일이 벌써 금요일이라 소리 ㅋㅋㅋ)

요번주말에 전 또 테라스에 나가고싶은데 비가 안왔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